'찾아가는 신혼부부 아카데미' 호응
'찾아가는 신혼부부 아카데미' 호응
  • 장은재
  • 승인 2015.07.25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 5개 구청별 운영
연애보다 달콤한 결혼생활 위한'꿀 TIP' 인기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창원시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차혜영)는 신혼부부들의 안정적인 신혼기 결혼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신혼부부 아카데미'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구청별로 진행되는 '신혼부부 아카데미'는 가정 해체를 불러올 수 있는 신혼기 부부갈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남녀의 서로 다른 성격을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상호 존중과 이해에 바탕을 둔 부부관계 형성을 통해 안정적인 결혼생활에의 연착륙을 돕고자 마련됐다.
 
성산구지역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지난 7월 22일 저녁 7시부터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서로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왜 다투게 되는지 성격과 성별에 따라 대화방식은 어떻게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 서로를 배려하고 지지해주는 대화법을 배움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지에 대한 내용 등으로 진행됐다.

▲ 창원시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는 신혼부부들의 안정적인 신혼기 결혼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신혼부부 아카데미'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부부들은 "성격검사를 통해 배우자를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됐고 상대방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대화법을 배워 볼 수 있었다"며 "결혼식 준비는 열심히 했지만 정작 필요한 결혼생활 준비를 못하고 지내고 있던 차에 신혼부부를 위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신혼부부 아카데미는 5개 구별로 진행되고 있는데 창원시에 거주하는 모든 신혼부부(예비부부 포함)는 참여 가능하며 앞으로 9월 마산회원구, 10월 진해구의 2회 교육을 남겨두고 있다.  

교육이 종료된 후 11월에는 '신혼부부 아카데미'에 참여한 부부들을 대상으로 '신혼부부 가족화합마당'도 예정되어 있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masan.family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자 모집은 교육 별로 약 한 달 전부터 홈페이지, 팩스, 전화, 관할구청 가족관계등록창구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창원시마산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팀(055-244-8745∼6)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