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수욕장에서 휴양하세요~" 56곳 개장
"전남 해수욕장에서 휴양하세요~" 56곳 개장
  • 장은재
  • 승인 2015.07.24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전남 해수욕장으로 올 여름 피서 오세요"  

전남도는 기상청이 이번 주에 남부지방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찾아올 것이라고 예보한데다 초ㆍ중ㆍ고 방학이 시작됨에 따라 23일까지 도내 해수욕장 56개소가 개장, 시원한 여름 휴양공간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전남에서 최초 개장한 완도 ‘명사십리’, 보성 ‘율포’ 해수욕장 등에 이어 해남 ‘송호’, 고흥 ‘남열해돋이’ 등이 잇따라 개장했고, 23일 완도 ‘동고’ 해수욕장이 최종 개장해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또한 개장 전 실시한 해수욕장 수질조사에서 56개소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관광객들의 편리한 해수욕장 이용을 위해 총 6억 원을 들여 편의시설 정비사업을 실시했다.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해변 영화 상영, 음악회 등 각종 무료 관람 이벤트를 개최하는 한편, 8월 1~2일 여수 신월동 해안에서 ‘가막만 바다수영 대회’를, 8월 1~2일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과 8월 8~9일 보성 ‘율포’ 해수욕장에서 전국 ‘비치발리볼 대회’를 각각 개최하는 등 해양레포츠 대회도 준비하고 있다.  

김병주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수도권 지하철 종각역ㆍ신림역 및 부산 명륜역 스크린 도어 홍보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활동을 통해 전남 해수욕장의 풍광,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해 방문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며 “수질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안전을 강화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