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간편 결제 ‘페이나우 터치(Touch)’출시
LG유플러스, 간편 결제 ‘페이나우 터치(Touch)’출시
  • 지성훈
  • 승인 2015.07.23 21: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가 간편 결제 ‘페이나우 터치(Touch)’를 출시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LG유플러스는 최초 1회 유심(USIM) 기반의 본인인증 후, 오프라인에서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기만 하면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페이나우 터치(Paynow Touch)’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페이나우 터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서명 패드에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이용자의 휴대폰에 자동으로 결제 승인 요청 푸시 메시지가 뜨고, 이용자는 푸시 메시지에 ‘결제 진행’ 버튼만 터치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결제 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페이나우 터치를 이용하기 위해 최초 1회 유심(USIM) 기반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이후 이용 시에는 별도 인증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하다. 
 
본인인증은 ▲보안 1등급 매체인 유심(USIM) ▲본인명의 확인 ▲단말정보 확인까지 3채널 다중 인증 방식으로 강력한 보안성을 갖추고 있다.  
 
페이나우 터치는 현재 커피전문점 ‘달콤 커피’ 64개 매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고 ▲패스트푸드 ▲편의점 ▲홈쇼핑 ▲대리운전 ▲콜택시 ▲배달 업종 등을 중심으로 가맹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가맹점의 경우, 기존 보유하고 있는 POS(Point Of Sales)등 결제 단말기의 소프트웨어만 업그레이드하면 된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다날, 한국사이버결제(KCP)등 4개 결제대행사와 제휴 계약을 완료했으며, 한국사이버결제(KCP)의 경우 하반기 내 연동을 마치고, 신규 POS에 페이나우 터치를 도입하기로 확정됐다. 추가적으로 VAN사와의 제휴도 협의할 예정이다. 
 
페이나우 터치는 유심 기반 본인인증이 가능한 LG유플러스의 LTE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USIM 스마트 OTP’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U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