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16주년 기념 500명 대규모 바리스타 채용
스타벅스 코리아, 16주년 기념 500명 대규모 바리스타 채용
  • 지성훈
  • 승인 2015.07.20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타벅스에서 활동 중인 바리스타 모습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500명의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16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채용은 경기 불황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성별, 나이 제한 없이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전역장교와 군인가족의 자녀를 비롯해 국가의 발전에 기여한 국가유공자는 입사전형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에 응모할 지원자는 오는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내 ‘상시채용’에서 지원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및 인성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부터 바리스타 교육을 거친 후, 거주지 인근의 매장으로 발령 받게 된다. 
 
바리스타로 발령 받은 후에는 주 5일 25시간 근무하게 되며, 일정 기간이 경과 후 슈퍼바이저 및 부점장, 점장으로 승진할 기회를 동등하게 부여 받는다. 
  
또 4대보험을 비롯해 설, 추석 보너스, 성과에 따라 상·하반기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근무 시간에 따른 조식 및 심야 귀가 택시비 등의 복리후생도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피마스터 과정을 비롯해, 커피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 분야별 전문 부문과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년 선발되는 우수 인원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커피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커피 농가 및 시애틀 본사 방문 등 다양한 국가의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취약계층의 채용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지원자는 오는 30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 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하면 된다.
 
선발된 인원은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을 통해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로 거듭나며, 과정이 완료되면 거주지 인근의 출퇴근이 용이한 매장으로 발령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