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미리받는보장보험1507’ 출시
메리츠화재, ‘미리받는보장보험1507’ 출시
  • 정재민
  • 승인 2015.07.06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뇌졸중, 심근경색 3대질병 및 치매 발병 시 질병사망보장금액의 50% 선 지급
 
경제활동기 ‘내가 부양하는 가족의 경제력’,
노후기 ‘나를 부양하는 가족의 경제력’ 보장

[베이비타임즈=정재민 차장] 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용범)는 우리나라 3대 질병인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이나 치매가 걸렸을 때 질병사망보험금을 미리 받을 수 있는 ‘(무)메리츠, 미리받는보장보험1507’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질병사망과 치매를 하나의 보장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으로,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인구 고령화와 이에 따른 치매발생률 증가로 인한 경제적 손실에 대비할 수 있다. 
 
우선 질병사망보장에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질병사망보험금 가입금액의 50%를 미리 지급해 줌으로써, 사망과 건강보장을 한꺼번에 설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도 치매 발생 후 평균 생존기간은 12년으로, 가장 사망 시보다 가족 중에 치매환자가 발생하는 경우 가족은 장기간 경제적으로 더 큰 고통을 겪을 수 있다. 또한 치매 진단 시에도 동일하게 진단비를 선 지급 받을 수 있는데 노후생활기 치매보장을 통해 사망과 치매간병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내가 부양하는 가족의 경제력에서 나를 부양하는 가족의 경제력까지 자연스럽게 가족 부양비용을 100세까지 보장할 수 있도록, 질병사망과 치매를 하나의 보장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고 밝혔다.
 
질병사망보험금을 미리 지급해주는 라이프케어 특약은 5가지 종류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진단비에 대해 가입금액을 각각 지급받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치매진단비 등에 대하여 각각 보장을 선택할 수 있다. 라이프케어 특약은 진단비 지급사유 또는 상해ㆍ질병 50% 후유장해 발생 시 전체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해 준다. 
 
추가로 보장이 누락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본인이 가입한 보장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사한 영역의 보장을 한 번에 설계 할 수 있는 17개 무배당 독립특약도 운영한다. 4~6개의 보장을 하나의 특약으로 구성해 수술비, 입원비, 운전자비용 등 각 영역별 보장에 대해 일괄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