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 10월 8~17일 개최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 10월 8~17일 개최
  • 송지나
  • 승인 2015.07.02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의 밥상 나눔’…40개국 참가 세계 음식문화 체험
‘슬로라이프 키즈 구스토’ 통해 어린이 감성놀이 체험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슬로라이프 국제대회’가 10월 8∼17일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다.

남양주시가 지난 2013년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슬로푸드 국제대회(아시오 구스토·Asio Gusto)’를 올해는 ‘슬로라이프 국제대회’로 확대했다.

음식 위주에 머무르지 않고 생활 등 다양한 개념의 슬로 문화를 더한 슬로라이프를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것이다.


슬로라이프는 슬로푸드에 일상생활·문화까지 더해 확대한 개념이다. 슬로푸드는 전통적이고 생태친화적인 음식문화를 지키고 활성화해 삶의 질을 개선하자는 운동이다.

▲ 2015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개회 홈페이지 캡처 사진.

 


올해 열리는 슬로라이프 국제대회는 경기도와 남양주시가 공동 주최한다. 사단법인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기관광공사, 농협,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한살림 등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과 전국 17개 시·도가 참가한다. 또 해외에서도 40개국 대표단과 관광객 등이 참가를 위해 방한한다. 목표 방문객 수는 외국인 2만명 포함 40만명이다.

2년 전 열린 슬로푸드 국제대회는 6일간 44개국이 참가했다. 당시 53만여 명이 방문하고 경제 파급 효과도 1천억원 이상인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열리는 슬로라이프 국제대회는 ‘굿 푸드, 굿 라이프-세계인의 행복나눔, 식·생활 축제’를 주제로 열린다.

대회는 공식 개막식, 학술, 교육체험, 전시판매, 공연, 식음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장에는 슬로라이프 혁신관, 굿푸드관, 굿라이프관 등 메인 전시관을 비롯해 명인명품관, 콘퍼런스장, 어린이체험관, 슬로체험장, 야외체험장, 야외공연장, 음식문화체험장 등이 설치된다.

혁신관에서는 스타 쉐프와 함께 하는 10일간의 음식 여행 ‘푸드쇼’가 진행된다. 굿푸드관에서는 40개국 세계전통식품과 레스토랑, 세계 와인·맥주 등을 만날 수 있다. 굿라이프관에서는 요리경연대회를 비롯해 전국의 다양한 음식이 전시된다.

‘슬로라이프 키즈 구스토’를 통해 어린이들이 인성을 계발하고 감성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