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엔 부산으로 오세요~" 부산시, 서울등서 대규모 로드쇼
"올 여름엔 부산으로 오세요~" 부산시, 서울등서 대규모 로드쇼
  • 장은재
  • 승인 2015.07.01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일 서울, 7월3일 대전ㆍ대구서 부산관광 홍보 켐페인 벌여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부산시광역는 7월2일 서울역과 명동 일대에서, 7월3일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과 대구백화점에서 부산관광 대규모 로드쇼를 개최한다. 

서병수 부산시장과 지역국회의원, 이태섭 부산광역시관광협회장을 비롯한 민·관·정 100여 명으로 구성된 부산관광 홍보단은 ‘올 여름엔 부산가자’를 테마로7월 2일 낮 12시부터 서울역과 명동 일대에서 할인 쿠폰북 및 부산관광 홍보물을 직접 배부하며 수도권 관광객 부산유치를 위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1일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부산은 안전하다’는 홍보를 통해 메르스 사태로 위기에 처한 지역 관광업계에 힘을 불어넣고자 수도권을 타깃으로 대규모 부산관광 홍보단을 구성했으며, 특별히 2층 천정개방형 부산시티투어버스가 서울 곳곳을 누비며 부산관광 홍보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부산관광 홍보단은 서울 캠페인에 이어 뒷날인 7월 3일에는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과 대구백화점 앞에서 각각 관광객 부산유치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 관광업계들은 할인 및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자구책을 마련해 이번 홍보행사에 동참한다. 부산시티투어를 5천원에 탑승할 수 있는 이용권을 비롯해 부산어묵, 유람선, 요트, 숙박 할인권을 한데 묶은 할인 쿠폰북과 다양한 부산관광 홍보 및 여름축제 정보들을 함께 제공한다. 할인 쿠폰북은 부산문화관광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메르스 사태로 위축된 지역 관광업계를 위해 민·관·정이 함께 뭉친 만큼 어려운 시기를 빨리 극복하고 많은 관광객이 안전한 부산을 방문해 부산의 매력을 맘껏 즐기고 관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메르스 여파로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크게 감소하여 여행업·관광시설업계는 14개사 290건이 취소되었고, 호텔·숙박업은 17개소 개실 1만4,698실 취소로 국내외 관광객 26,673명이 감소했다. 

또 전통시장은 전월대비 방문객이 40%나 격감하고 매출액은 25~30%가 줄었다. 먹거리 상품 위주의 부평깡통야시장 매출액은 40%가 감소했고 6월 첫주 백화점 매출액은 5월 1~2주 평균 대비 25.0%가 줄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16.5%가 감소한 것이다. 
 
대형마트의 6월 첫주 할인점 매출액은 5월 1~2주 평균 대비 7.2%가 줄었다. 
 
이에따라 부산시는 부산관광살리기 운동으로 서울 등 주요 도시에서 부산관광 대규모 로드쇼를 개최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