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 개최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 개최
  • 이현아
  • 승인 2012.10.23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예방접종에 대한 지식향상 및 어린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제6회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9월12일부터 10월31일까지 진행된다. 어린이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과 예방접종 하는 이유, 시기, 방법 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는 것이 질병관리본부의 설명이다.

지난해까지 온라인에서만 진행된 것과 달리 올해부터는 기업산모교실과 전국산후조리원을 통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된다.

매일아이, 남양아이에서 운영되는 총 40여회의 산모교실에서는 ‘예방접종 1초 퀴즈’가 진행되며, 퀴즈 당첨자에게는 기저귀 보관함, 산모 손목보호대, 유아 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전국 527개 산후조리원에서는 갓 출산을 마친 부모들에게 예방접종 교육홍보물과 표준예방접종일정표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에서는 ‘예방접종 영상·사진 공모전’ ‘엄마의 서약’ ‘예방접종 어플리케이션 내려받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며, 심사와 추첨을 거쳐 총 151명에게 LED TV, 디지털카메라, 어린이 자동차, 젖병 소독기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배근량 예방접종관리과 과장은 “출생부터 만 12세까지 제때 접종받으면 국내외에서 유행하는 결핵, B형간염, 백일해, 수두, 일본뇌염과 같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부모들이 예방접종에 대항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향후에도 다양한 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제 6회 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와 예방접종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