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친육아적 인사제도 통해 저출산 문제 해결”
안희정 “친육아적 인사제도 통해 저출산 문제 해결”
  • 이성교
  • 승인 2017.02.02 2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 보육과 노인 돌봄 집중하는 복지정책 펼치겠다”

[베이비타임즈=이성교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직장 내 친육아적인 인사제도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안 지사는 지난 31일 충남도청 어린이집에 자녀를 맡긴 공무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선 후보들이 복지정책을 놓고 논쟁을 하는데 (내가 대통령이 되면) 아동 보육과 노인 돌봄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직장 내 친육아적인 인사제도를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육아휴직을 하고 직장으로 돌아온 엄마와 아빠가 놀다 온 사람 취급받는 등 불이익을 받는 구조를 없애야 한다”며 “부모가 자녀 키우는 문제로 눈치를 보거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안 지사는 “차별 없는 인사제도와 직장에서 아빠의 육아휴직을 권장하겠다”면서 “복지정책의 최우선은 노인과 아이를 돌보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부모를 잘 모시고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기본”이라며 “아이를 낳아 키우는 게 고통이 아니라 즐거움이 되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안 지사는 또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보육교사 처우 개선과 신분 보장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보육의 국가 책임성 강화를 위해 공공보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그동안 민간 보육비중을 줄이고 공공형·국공립 어린이집 중심으로 전환하는 정책을 추진해왔다.

단기적으로는 공공형 어린이집 지정 비율을 30%까지 확대하고, 장기적으로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선진국 수준인 50%까지 확대하는 방향이다.

▲ 안희정 충남지사가 지난달 31일 충남도청 어린이집에 자녀를 맡긴 공무원들과 만나 보육정책을 밝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