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 공모
우리은행,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 공모
  • 정준범
  • 승인 2018.03.16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기부금으로 조성된 ‘우리사랑기금’ 재원40개 기관 선정해 총 2억원 사업비 지원 예정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우리은행은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우리투게더 사랑지원제’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우리은행

 


‘이웃에게 힘이 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 프로그램 ▲취약계층 자립 지원(교육․취업․건강 등 능력개발, 자가관리) 프로그램 ▲미래세대 육성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세 가지 분야로 지원 신청을 받아 총 40개 기관에게 총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는 4월 6일(금)까지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고, 선정결과는 5월 2일 발표한다.
지원 기관 선정은  신청 기관의 신뢰성과 사업 수행능력,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창의성 등을 고려한다. 이렇게 선정된 기관은 약 7개월간 사업계획에 따라 각 기관에서 직접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
‘우리투게더 사랑지원제’는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매월 십시일반 기부하여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을 재원으로 전국의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의 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9년부터 10년째 이어지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