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비즈뉴스] 유한킴벌리 매일유업 한국암웨이 하나투어
[기업 비즈뉴스] 유한킴벌리 매일유업 한국암웨이 하나투어
  • 이진우
  • 승인 2018.03.15 17: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스크, 미세먼지 걱정 아웃 캠페인 돌입
▲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미세먼지 걱정 아웃(OUT)’ 캠페인에 나섰다.
국내 대표 마스크 브랜드 ‘크리넥스 마스크’를 생산·판매 하는 유한킴벌리는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응 수칙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유한킴벌리는 한국도로공사 소속 톨게이트 직원의 호흡기 건강증진 지원을 시작으로 ▲미세먼지 대응 실태조사 ▲‘미세먼지 걱정 아웃(OUT)’ 공익 캠페인 ▲취약계층 대상 미세먼지 대응 안전교육 등을 전개하며, 이를 통해 연간 약 10만개의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를 미세먼지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KF80)’는 특수필터가 내장돼 있어 황사·미세먼지를 걸러주고, 대기 중 입자 크기 0.6㎛ 이하인 초미세입자까지 80% 이상 차단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제품이다.

매일유업 친정엄마와 함께하는 ‘맘&그랜드맘 스쿨’ 개최
▲ 15일 서울 '공간 성수'에서 열린 매일유업과 사코페니아연구소의 '맘&그랜드맘 스쿨'에서 참가자들이 근력강화 체조를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와 사코페니아(근감소증) 연구소가 출산을 앞둔 예비엄마와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는 예비 할머니가 함께 하는 ‘맘&그랜드맘 스쿨’을 15일 진행했다.
서울 성수동 ‘공간 성수’에서 열린 ‘맘&그랜드맘 스쿨’에는 임산부와 친정엄마 30쌍 총 60명이 참가해 정지아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장의 ‘모유와 맘&그랜드맘의 영양이야기’ 강연 청취, 예비엄마의 건강한 출산과 친정엄마의 사코페니아(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근력강화 체조 시간을 가졌다.

한국암웨이 “한국 기업가정신지수 33위, 작년보다 10계단 추락”
▲ 자료=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는 올해 한국의 기업가정신 지수가 지난해보다 10계단 떨어진 3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미국 암웨이 본사가 발표한 ‘2018 암웨이 글로벌 기업가정신 보고서(AGER)’에 따르면, 올해 AGER에는 세계 44개국에서 약 5만여명이, 한국도 지난해 6월 한 달 동안 1500명을 조사에 참가했다.
올해 한국의 암웨이 기업가정신 지수(AESI)는 지난해과 비교해 9점 하락한 39점으로 참가 44개국 중 33위를 차지, 지난해 23위보다 10계단 떨어졌고 조사대상국 중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했다. 이는 글로벌 AESI 평균 47점과 아시아 AESI 평균 61점에 크게 밑도는 것이었다.
한국암웨이는 “35세 이하 대상인 한국 청년층의 기업가정신 지수는 38점으로 아시아(61점)와 글로벌(52점) 평균 대비 매우 낮은 수준이며, 지난해(49점)보다도 크게 하락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하나투어 ‘동북아 최고 해외여행사’ 4년연속 수상
▲ 지난 2월 28일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투어리즘 어워즈'에서 동북아지역 최고 해외여행사상을 수상한 하나투어 동남아글로벌사업본부 주난수 이사(맨오른쪽)가 주최측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제20회 말레이시아 투어리즘 어워즈 2016/2017에서 ‘동북아 지역 최고 해외여행사상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으로 하나투어는 지난 2015년부터 4년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말레이시아 투어리즘 어워즈는 말레이시아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말레이시아 문화관광부 주관으로 2년마다 개최된다. 하나투어는 “지난 2월 28일 열린 시상식에서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한국과 말레이시아 간 관광교류를 꾸준히 확대해 온 점을 인정받아 국내 여행사 중 유일하게 수상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말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 17회와 18회, 19회 행사 수상에 이어 4번째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