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모유수유 상담사례집 발간
인구보건복지협회, 모유수유 상담사례집 발간
  • 송지나
  • 승인 2018.01.04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수유 시작부터 종료까지 분야별 내용 소개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임신·출산·육아 종합포털 아이사랑 모유수유 상담실을 통해 자주 접수된 질문들과 전문가 답변을 묶은 ‘2017 아이사랑 모유수유 상담사례집’을 발간했다.

책자는 최근 2년(2015~2016년)간의 모유수유 상담사례를 분석해 자주 묻는 질문 103건을 선정하여, 모유수유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제작됐다.

내용은 임신 중 유방변화, 모유량, 수유간격, 밤중수유, 단유방법 등 모유수유 시작부터 종료까지 분야별로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특히 커피섭취, 파마, 염색, 눈썹문신 등이 모유수유에 미치는 영향과 같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궁금한 질문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상담사례집은 보건소 및 모유수유시설 등에 배포되며, 아이사랑 홈페이지 미디어 자료실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많은 엄마들이 모유수유에 대한 의지는 있으나 정보부족, 방법미숙 등의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데, 전문가 답변으로 구성된 이번 사례집이 올바른 모유수유 방법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임신육아 및 난임상담센터를 운영해 신속하고 신뢰성 있는 상담 서비스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아이사랑을 통해 임신, 출산, 육아, 난임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