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문화여행 프로그램 참가 모집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문화여행 프로그램 참가 모집
  • 송지숙
  • 승인 2017.08.11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숙 기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아이들의 숨겨진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기 위해 운영하는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주말문화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꿈다락 주말문화여행’은 아동·청소년을 동반한 가족이 예술가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11일부터 온오프믹스 홈페이지(onoffmix.com)에서 주말문화여행을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사진, 애니메이션, 사운드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예술가 6명이 ‘꿈다락 주말문화여행’ 프로그램에 동행한다.

673일 동안 5대륙 46개 나라를 여행하며 그린 400여 장의 그림을 책으로 출간한 김물길 작가와 1호선 지하철의 사람과 풍경을 담은 다큐멘터리 사진전을 개최한 노기훈 작가가 참여한다.

‘소리여행스케치’ 프로그램(사운드아트)에서는 작가가 2년간 소리를 녹음했던 곳을 방문해 그곳에서만 들을 수 있는 고유한 소리를 채집해 볼 수 있다.

‘땀친구 함께파’(공예) 프로그램은 해변을 거닐며 자연을 통해 받은 영감을 바느질 인형과 지우개 도장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단 한줄의 필름’(사진) 프로그램은 여행지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짓고 사진으로 표현해 가족앨범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1,2,3 투어’(문학), ‘상상굴’(애니메이션), ‘물길따라 그림여행’(드로잉)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과 가족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기르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있다. 2012년 시작돼 올해로 6년째다.

▲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문화여행’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