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 대상 코딩캠프 열어
KB국민은행, 청소년 대상 코딩캠프 열어
  • 정준범
  • 승인 2018.02.05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교육으로 창의적 인재양성 지원올해는 캠프 참여 대상자 확대키로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사단법인 사피엔스4.0과 함께 서울 중구‘스페이스쉐어 한화센터’에서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난 3일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코딩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는 코딩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해에는 도서벽지,대안학교 등 IT소외 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일반학교 학생까지 대상자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코딩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IT재능을 찾아 진로를 찾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단순히 주입식으로 프로그래밍 이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길러 끊임없이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딩으로 로봇을 움직여보기와 게임을 만들어 미션을 수행하는 해커톤 경진대회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최재붕 교수는 4차산업혁명을 통해 바뀔 미래와 청소년들이 준비하고 도전해야 할 꿈에 대해 강연하며,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딩이 공대를 졸업한 사람들만 하는 어려운 것 인줄만 알았는데 이렇게 직접 게임을 만들고 로봇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하다”며, "집에 돌아가서도 계속 코딩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막연한 두려움을 갖지 않고 새로운 재능을 찾아 꿈을 키우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