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상품] KEB하나은행, 양육비 지원신탁 출시
[금융 신상품] KEB하나은행, 양육비 지원신탁 출시
  • 정준범
  • 승인 2018.01.19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양육비 지원신탁 출시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이 한 부모 가정의 자녀양육비를 지원하는 ‘양육비 지원신탁’ 상품을 출시했다.  
KEB하나은행의 ‘양육비 지원신탁‘은 신탁에서 양육비를 관리 해 미성년 자녀에게 직접 지급되어 양육비 관련 법적 분쟁과 다툼의 소지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의 문제를 넘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한 부모 가정 자녀(미혼 한 부모 가정 포함)에 대한 실질적 보호 장치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된 금융권 최초의 신탁상품이다.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 전용대출상품 출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혁신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의 지원대상은 벤처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등 혁신벤처 유관기관이 추천한 혁신벤처기업으로 기술등급이 T5(보증서담보는 T6) 이상인 혁신벤처기업이다. 해당 기업에는 연간 3천억원씩 향후 5년간 총 1조5천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은 신용등급 및 상품우대금리, 기술등급 우대금리, 일자리창출 우대금리 등 최대 2.8%p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1호’ 판매
▲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주가지수연동예금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1호’를 이달 24일까지 판매한다.
상품유형은 삼성전자 상승형 KOSPI200 상승형 KOSPI200 양방향형 총 세종류가 있다.  
이 상품은 삼성전자 보통주, 코스피200지수 등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 이자율이 결정되는 예금으로 만기 해지시 원금이 보장된다. 
최고 연 5.0%의 수익률과 최저 연 1.5%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단 중도해지할 경우는 중도상환 수수료로 인해 원금 손실이 일부 발행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