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당뇨 학술제 및 장학증서 전달식 11월 18일 개최
소아당뇨 학술제 및 장학증서 전달식 11월 18일 개최
  • 김복만
  • 승인 2017.11.13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소아당뇨 가족 초청 행사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한국소아당뇨인협회(회장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는 UN이 지정한 세계당뇨병의 날(11월14일)을 기념해 18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내 헌정기념관에서 ‘제7회 당뇨병 학술제 및 소아당뇨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다.

소아당뇨협회가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전현희 의원과 공동 주최하는 이날 학술제 및 장학증서 전달식은 당뇨병 가족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후원자들과 함께 소아당뇨협회의 창립일과 세계당뇨병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1부 기념식은 소아당뇨협회 12주년 창립 기념행사로 열리며, 소아당뇨 유공자 시상식 및 공로패 전달식, 소아당뇨 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 홍보대사 비투비(BTOB)의 서은광 기부증서 전달식, 홍보대사 씨엘씨(CLC) 서울시장 표창 시상식 및 특별공연 순으로 이어진다.

특히 소아당뇨협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인기걸그룹 씨엘씨(CLC)는 이날 기념식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하고, 역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비투비(BTOB)의 서은광은 팬들이 생일을 맞아 준비한 기부금을 직접 전달한다.

2부 학술제에서는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이대열 명예교수가 사회를 맡아 두 개 주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상계백병원 원종철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초빙교수를 역임한 여에스더 박사가 ‘당뇨병 아이들에게 영양이 중요한 이유!’를 주제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은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김대중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박성회 석좌교수가 ‘당뇨병 정복 이종이식으로 말하다!’를 주제로 완성단계에 이른 이종이식 대해 강연한다.

제2회 대회부터 위원장으로 행사를 준비해 온 전북대 의과대학 이대열 명예교수는 “매년 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과 11월 10일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창립일을 기념해 개최되는 당뇨병 가족을 위한 학술제가 올해도 국회에서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특히 올해는 방송활동으로 유명한 여에스더 박사와 이종이식을 연구하는 박성회 교수가 함께 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소아당뇨협회 박호영 이사장은 “올해는 지난 2월 국회 토론회부터 시작해 2차례의 공도함캠프, 2차례의 해외연수, 2차례의 국회 토론회, 1만여명이 함께 했던 소아당뇨 대축제까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이 진행되었다”면서 “소아당뇨 가족들이 희망을 얻고 내년에도 또 한 해를 잘 보낼 수 있도록 지지해 주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학술제 및 장학증서 전달식은 대한당뇨연합과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제도개선특별위원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교육부, 서울시, 정세균 국회의장, 양승조 국회보건복지위원장, 김영호 국회의원이 후원한다.

다음-같이가치, 네이버-해피빈, 선한목자교회, 골프존, 곤지암밸리, 장종표, 한우물, 누네안과병원이 장학기금을 지원한다.

‘세계당뇨의 날 기념 당뇨병 학술제와 소아당뇨 장학증서 전달식’은 소아당뇨협회가 2008년부터 국회와 함께 진행해 온 기념행사로, 그동안 정세균 국회의장, 진영 의원, 노회찬 의원,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 우상호 의원, 박인숙 의원, 전현희 의원, 안명옥 의원 등이 공동으로 개최해 왔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홍섭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노웅래, 유은혜, 박병석, 김춘진, 오제세, 박영선, 안홍준, 김소남, 문정림, 이원욱, 남인순 등 전·현직 국회의원과 이문규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 이홍규 아시아당뇨병연구연맹 회장, 박성우 한국당뇨협회장, 유형준 대한당뇨병학회장, 이노우애 일본 IDDM네트워크 이사장, 한대석 김대중대통령 신장주치의, 성명숙 대한간호협회장, 김옥수 대한간호협회장, 홍옥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장, 김하경 한국망막학회장, 김정호 한국심리학회장, 조성철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박춘선 한국난임가족연합회장, 이정숙 선진사회복지연구회장, 시골의사 박경철, 스타닥터 오한진,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아이돌그룹 포미닛, 아이돌그룹 CLC, 아이돌그룹 비투비, 미스코리아 조은주, 개그맨 노정렬, 개그맨 김제동, 마라토너 이봉주, 농구선수 한기범, 야구선수 심성보 등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