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가 소식] KEB하나은행, SKT 제휴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外
[금융가 소식] KEB하나은행, SKT 제휴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外
  • 김복만
  • 승인 2017.08.08 1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 KEB하나은행, SKT와 함께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개시

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과 제휴해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를 통한 인공지능 음성 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 

인공지능이 결합된 ‘누구’ 음성 금융 서비스를 통해 집 안에서도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사전 등록된 계좌의 잔액과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실시간 환율정보도 즉시 조회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에 설치된 ‘누구’ 앱을 통해 KEB하나은행 앱을 연동시키고 본인 계좌를 등록한 뒤, 음성으로 질문하면 SMS 또는 음성을 통해 본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8일 환율조회를 시작으로, 8월중 계좌의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 신한은행, ‘新성장 선도기업 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신(新)성장산업과 관련된 유망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특화상품 ‘新성장 선도기업 대출’을 출시했다.

‘新성장 선도기업 대출’은 고정금리 기간을 확대해 금리 변동 리스크를 축소하고 기술등급에 따라 금리를 추가로 우대하는 등 기업 맞춤형으로 개발됐다. 전체 대출 규모는 총 1조원 수준이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창조금융프라자를 통해 CB(전환사채)/BW(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지원으로 자금조달을 돕고 사업컨설팅도 제공하는 등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시행해 유망 중소기업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동양생명, (무)엔젤생활비주는암보험 출시

동양생명이 암 진단시 진단비와 함께 5년 간 매월 100만원의 생활비를 확정 지급하는 ‘(무)엔젤생활비주는암보험’을 출시했다. 

‘(무)엔젤생활비주는암보험’은 일반암(유방암·전립선암 제외) 진단시 최대 5,000만원을 지급하고, 유방암·전립선암(2,000만원), 대장점막내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500만원)도 보장한다. 또한 일반암 진단을 받으면 매월 100만원씩 5년간 총 6천만원의 생활비를 지급한다. 

만 15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거나 암(대장점막내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 제외) 진단 확정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 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공부방 여름 캠프’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부터 2박3일간 경기도 용인 양지파인리조트에서 청소년 공부방 조성사업인 ‘KB스타비(飛) 공부방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용인 한국민속촌 전통문화체험,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레크레이션,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힐링 특강 시간에는 자존감 확립을 통해 스스로 꿈을 설계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공부방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한은행, 여가부와 함께 ‘청소년 독도 수비리더 캠프’ 실시

신한은행은 지난 7일 경북 영덕에 소재한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청소년 독도 수비리더 캠프(독수리캠프)’의 출정식을 실시했다.

여성가족부와 함께 실시하는 ‘독수리캠프’는 ‘海맑은 청소년 바다를 꿈꾸다!’ 라는 주제로 7일과 15일 두 차례에 걸쳐 각각 5박6일과 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신한은행은 일반 청소년 및 취약계층 청소년 100명의 캠프 운영비 전액을 후원한다. 

행사를 후원한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독수리캠프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환경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미래 청소년 리더 육성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