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스페셜] 루이 뷔통 164년 명품의 숨결을 느끼다 (상)
[포토 스페셜] 루이 뷔통 164년 명품의 숨결을 느끼다 (상)
  • 이진우
  • 승인 2017.06.19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피겨여왕 김연아 특제 트렁크 등 소개
[베이비타임즈=이진우 기자] 한국인들이 소유하고 싶은 수입명품의 대표 브랜드인 루이 뷔통(Louis Vuitton)의 디자인 및 제품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가 오는 8월 2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창시자인 루이 뷔통(1835~1896)부터 아들 조르주 뷔통, 손자 가스통-루이 뷔통까지 3대에 이르는 명품 브랜드의 역사를 소개하는 자리다.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주제로 기획된 행사인 만큼 루이 뷔통 가(家)가 100년 넘는 세월에 걸쳐 디자인하고 제작한 비행선과 여객선, 열차 등 이동수단에 맞춘 트렁크(가방), 화장도구, 의류 등 다양한 여행용품 수백 점을 보여주고 있다.
베이비타임즈는 사진 취재를 통해 루이 뷔통 전시회의 대표 브랜드와 제품들을 상,하 두 차례 소개한다.
▲ 사진=이진우 기자

 

'피겨여왕' 김연아 특제 트렁크  동계올림픽 피겨 금메달리스트이자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인 피겨여왕 김연아를 위해 지난 2012년 특별 제작된 트렁크. 스케치 작업부터 완성까지 자그마치 9개월이 걸렸다. 스케이트를 포함해 스케이트날 커버, 장갑, 타올 등 여러 소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들로 구성돼 있다. 2013년 1월 같은 디자인의 트렁크가 자선경매에서 낙찰돼 경매 수익금전액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되기도 했다.
▲ 사진=이진우 기자

 

다빈치ㆍ루벤스 명화 컬렉션  루이 뷔통이 ‘포스트모던 키치(kitsch)의 왕’으로 불리는 미국의 대표적인 네오 팝아티스트인 제프 쿤스(Jeff Koons, 1955~)와 손잡고 선보인 키폴 백(KEEPALL BAG)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마스터즈(Mastersㆍ거장들)' 컬렉션의 하나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와 루벤스의 '호랑이 사냥' 그림을 옮긴 제품이다.
▲ 사진=이진우 기자

 

한국인이 좋아하는 SC백  미국 영화 '대부'의 감독 프란시스 F. 코폴라의 딸이자 유명한 영화감독 소피아 코폴라(Sofia Coppola,SC)가 디자인한 캔버스 소재의 루이 뷔통 SC백.
▲ 사진=이진우 기자

 

테판 스프라우스 애도하는 헌정 백  루이 뷔통이 2009년 갑자기 운명을 달리 한 콜라보레이션 파트너였던 유명 아티스트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스테판 스프라우스에 헌정했던 모노그램 캔버스 소재의 키폴 백(왼쪽)과 알마 백(맨 앞쪽).
▲ 사진=이진우 기자

 

100년의 세월 명불허전  1910년 모로코 가죽 소재로 만든 플랫 스타일의 여성용 핸드백. 세월이 많이 흘러도 명불허전(名不虛傳)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