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
서울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
  • 송지숙
  • 승인 2017.04.10 1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꿈자락 토요문화학교 포스터 (사진출처=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숙 기자] 서울시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많은 학생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고자 4월부터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운영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2012년부터 주5일 수업제의 전면실시에 따라 학교에 가지 않는 주말, 학생과 가족들에게 서울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체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53개의 교육운영단체가 서울 각지에서 58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영등포구 대림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만의 새로운 놀이를 친구들과 함께 창작해 어린이들의 창의성 및 협동심을 길러주는 ‘엉뚱한 놀이 실험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은평구 증산정보도서관에서는 IT 기기를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뮤직비디오 또는 자소송(자기소개송)을 만드는 ‘2017 뮤비직’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연극과 그래피티(Graffiti)를 접목한 ‘그래! PLAY’, 창의적 신체 탐구를 통해 미디어 아트로 표현하는 ‘딴지놀이’, 어린이들이 과정드라마를 통해 그림자 연극을 경험하는 ‘북극곰예술여행’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개별 프로그램에 따라 운영단체별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다. 서울에 거주하는 학령기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고홍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올해도 많은 아동·청소년과 가족들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통해 또래·가족과 함께 즐거운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토요일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