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당뇨협회, 제8기 자원봉사단 발대식 25일 개최
소아당뇨협회, 제8기 자원봉사단 발대식 25일 개최
  • 김복만
  • 승인 2017.02.13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멘토링 우수상 및 최우수상 시상식도 함께 열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회장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는 오는 25일 소아당뇨 ‘Dreaming School’ 제8기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오후 1시 서울 양천구 신정6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되는 발대식에서는 제8기 멘토선생님과 멘티학생으로 신청한 소아·청소년 당뇨 가족이 함께 당뇨기초교육을 받는다.

이날 강연에서는 당뇨전문 희망내과 김선두 대표원장의 ‘당뇨병의 기본개념 배우기’, 삼성서울병원 권은경 당뇨전문간호사의 ‘성공적인 혈당관리에 대한 방법’, 하버드대학교 운동처방 헬스트레이너 진정한 당뇨전문코치의 ‘내 아이를 당당하게 해줄 운동요법’ 등의 주제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날 발대식과 함께 2016년 1년간 진행해온 멘토선생님과 멘티학생들을 격려하고 포상하는 행사인 제7기 수료식도 열린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교육청 아나운서와 이데일리TV 리포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선민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2016년 멘토링 활동 수료증 전달과 함께 멘토와 멘티의 우수상 및 최우수상 시상식이 곁들여진다.

제7기 자원봉사단 시상식에서는 2014년 제5기부터 멘토링을 시작해 3년째 함께 하며 자원봉사단 간사와 단장으로 활동해온 수원여자대학교 간호학과 송정은 멘토와 2시간이 넘는 거리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활동해온 백석문화대학교 간호학과 안세영 멘토가 멘토부문 최우수상(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멘토부문 우수상(협회장 표창)은 중원대학교 간호학과 이제은 멘토와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이혜주 멘토가 수상한다.

멘티부문 최우수상(국회의원 표창)에는 한가람어린이집 김서희 멘티와 새빛초등학교 정소명 멘티가 선정됐고 멘티부문 우수상(협회장 표창)은 격리초등학교 신주원 멘티와 의정부초등학교 윤시언 멘티가 수상한다.

2016 동계인턴으로 많은 활약을 한 데 이어 2017년에도 행정인턴으로 참여하게 될 경희대학교 간호학과 곽정민 행정인턴과 고신대학교 간호학과 남정은 행정인턴이 행정부문 우수상(협회장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제8기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