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가족 모두 함께 즐길거리 없을까?”
“추석에 가족 모두 함께 즐길거리 없을까?”
  • 송지나
  • 승인 2016.08.25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고 시티 화산탐사기지

 


가족과 함께 떠나는 ‘레고 시티’ 여행
아이들의 동심과 어른들의 추억을 동시에 자극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추석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추석을 어떻게 알차고 즐겁게 보낼까’ 행복한 고민을 하는 가정이 많다. 휴가를 쓰지 않고도 최소한 5일의 황금연휴를 맞고 있어서다.

추석 귀성 인파를 피해 다른 날 고향을 찾고, 명절 연휴에는 집이나 문화시설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올해는 예년보다 추석이 이른 탓에 여름휴가를 다녀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여행을 가기도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또 막상 가족들이 모여도 어른들과 아이들이 나뉘어져 노는 풍경이 익숙하다보니 긴 추석 연휴동안 아이들과 집에서 뭘 하면서 보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것이다. 

레고코리아는 추석을 맞아 아이들과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방법으로 가족이 함께 레고 시티(LEGO CITY)를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레고의 전통적 인기 시리즈인 레고 시티는 실제 도시 속 다양한 삶과 모습을 레고 특유의 정교함과 기획력으로 현실감 있게 나타낸 제품이다. 

우리의 현실 속 다양한 직업과 이동수단들이 총 망라돼 있어, 아이들이 사회의 다양한 요소들에 대한 현실감각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이동 수단과 소품 등 제품 곳곳에 녹아 있는 정교한 표현력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다. 

▲ 레고 시티 에어포트 여객터미널

 


특히 레고 시티는 누구나 나만의 도시 이야기를 만들고, 다양한 스토리로 무한한 확장이 가능해 부모 사이에서 아이의 상상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교육적 완구로 명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레고 만들기는 어린 시절 레고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어른들에게도 큰 즐거움이 된다. 특히 최근에는 브릭을 찾아 조립하고 점점 모습을 갖춰가는 구성물을 보며 힐링이 된다는 이들이 많다. 

레고코리아는 이번 추석을 맞아 9월1일부터 19일까지 레고 시티 경찰감옥섬과 소방보트 시리즈를 포함해 레고 프렌즈, 레고 닌자고, 레고 디즈니 프린세스, 레고 넥소나이츠 등 인기 브랜드의 추천 제품 총 12개를 2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추석에는 아이에게 선물도 되고 가족이 함께 힘을 합쳐 우리 가족만의 도시를 건설해 볼 수 있는 ‘레고 시티’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 레고 시티 화산크롤러

 


◇ 화산 탐사대 시리즈

레고 시티의 최신 출시 제품인 화산 탐사대 시리즈는 화산을 조사하는 탐험대 요원과 과학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과학책에서만 접했던 화산과 용암을 마치 실제로 탐험해보듯, 실내에서 아이와 함께 탐사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화산 탐사대 시리즈는 작은 박스인 ‘스타터 세트’부터 규모가 큰 박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는데, 아이와 함께 나누어 조립하기 좋은 제품으로는 ‘화산 탐사 기지’(60124) 세트가 있다. 

화산 탐사 기지는 트레일러가 연결된 이동식 탐사 지휘본부 차량, 크레인, 분쇄기, 드론 등 각종 장비를 활용해 용암을 내뿜는 거친 화산 지역을 누비며 탐사하는 이동 수단들이 세밀히 표현된 제품이다. 

남녀로 구성된 과학자, 작업자, 모험가 등 6명의 미니피규어가 각종 이동 수단 및 장비들을 활용해 화산지대를 탐사한다. 크리스탈 모형을 속에 품은 붉은 색의 용암 바위 모형을 비롯해 마그마가 흘러내리는 듯한 화산 모형도 만들 수 있다.

보다 작은 규모로 쉽고 간편하게 탐사 놀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화산 크롤러’(60122) 제품이 좋다. 이동을 위한 넓은 궤도와 길게 늘일 수 있는 대형 회전식 착암기를 갖춘 화산 크롤러가 3명의 미니피규어와 함께 들어있다.

‘화산 탐사 기지’ 제품과 마찬가지로 용암 바위 모형 속에 숨겨진 크리스탈 모형을 꺼낼 수 있어 탐사 활동의 재미를 더한다.

▲ 레고 시티 에어포트 VIP

 


◇ 에어포트 시리즈

화산 시리즈와 함께 최근 출시된 제품인 ‘에어포트’ 시리즈는 여객기, 에어쇼를 펼치는 제트기, VIP 전용기, 화물운반용 비행기 등 다양한 용도의 비행기와 공항의 다양한 시설을 다루고 있다. 

가장 거대한 여객기를 조립할 수 있는 ‘에어포트 여객 터미널’(60104)은 공항 건물과 공항 서비스 차량, 수하물 트레일러, 연료 트레일러, 이동식 계단 등의 공항 시설들을 함께 만들 수 있다. 

공항 내 보안 검색대 등의 정교한 표현들도 함께 나타낼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비행기로 여행을 떠났던 경험이 있다면 추억을 되살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미니피규어는 조종사, 공항 직원, 승객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에어포트 VIP 서비스(60102)는 보다 특별한 역할극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제품이다. VIP 전용기와 함께 전용 리무진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여성 기업인 미니피규어가 들어있다. 이밖에도 비행기 조종사, 리무진 운전사, 공항 서비스 직원 등 총 4명의 미니피규어를 만날 수 있다.

▲ 레고 시티 경찰감옥섬

 


◇ 경찰 감옥섬

레고 시티 경찰 시리즈의 ‘경찰 감옥섬’은 죄를 지은 범죄자들을 감옥섬에 수감시키고, 감시하는 경찰들의 이야기다. 

경찰관 및 경찰서장, 경찰 파일럿, 도둑들 등 총 8명의 미니피규어가 들어있는 만큼 그 스케일이 남다르다. 섬으로 표현된 대형 감옥과 헬리콥터, 경찰 보트, 도둑의 탈출용 보트, 열기구 등을 만들 수 있다.

특히 2층으로 된 감옥 구조물과 감시탑, 마당, 보안카메라, 서치라이트, 하수구와 이어진 탈출로, 철창 파괴 장치 등의 정교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은 감옥섬을 탈출하는 범죄자들과 이들을 검거하기 위한 경찰들의 활동을 실감나게 재연해볼 수 있게 한다. 

쌍안경, 무전기, 배낭 및 손전등, 수갑, 운동기구, 커피 제조기 등을 구현한 소품들 역시 어른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다.

▲ 레고 시티 소방보트

 


◇ 소방보트

소방서 시리즈의 ‘소방보트’는 화재가 난 등대로 출동해, 화재를 제압하고 등대지기를 구출하는 콘셉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거대한 소방보트와 등대를 만들 수 있으며, 선장, 남녀 소방관 및 등대지기 등 5명의 미니피규어로 구성되어 있다. 

소방보트 안에는 정교한 다리를 비롯해 주방과 진료소, 특수한 블록을 발사할 수 있는 물대포와 크레인 등이 설치된다. 소화기와 들 것, 도끼, 무전기, 응급처치 키트 등을 구현한 소품들로 아이와 함께 실감나는 구조 활동을 벌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